홍보 컨설팅, 고객의 관심과 니즈를 알고 싶으시다면…

스마트폰과 소셜 미디어의 세상에서는 공공부문과 기업이 고객에게 무엇을 알릴 것인지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고객 또는 사용자가 공공부문과 기업에 대해 어떠한 점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니즈가 무엇인가가 더 중요합니다. 고객의 관심과 니즈에 기반하여 공공부문과 기업이 고객에게 무엇을 알리고 싶은 내용을 정하는 작업이 홍보의 기본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저희 스토리미디어랩은 빅데이터와 네트워크 분석을 사용하여 포털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사용자 스스로 이야기하며 키워드들을 분석하고 심층면접과 서베이를 통해 관심과 니즈를 분석합니다.

KakaoTalk_20160222_174827238

패러다임의 전환, 일방적 홍보 활동에서 전략적 홍보 활동으로

텔레비전과 라디오, 신문, 잡지를 활용한 일방적 광고와 홍보의 시대는 저물었습니다. “미네르바의 부엉이는 황혼이 저물어야 그 날개를 폅니다.” 매스미디어와 소셜 미디어, 그리고 다양한 오프라인 홍보 미디어들의 춘추전국시대가 본격화되었습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들이 홍보와 콘텐츠 플랫폼으로 전환되면서 수만명의 팬과 함께하는 SNS 스타들이 출현하고 있습니다. 재미와 지식을 지니지 못한 콘텐츠들은 얼키고설킨 복잡한 미디어의 세계에 작은 파장도 불러일으키지 못합니다. 일방적 홍보의 시대가 저물고 전략으로 무장한 홍보 활동의 새로운 세상이 열렸습니다.

홍보 컨설팅을 위한 스토리미디어랩의 다양한 노하우들

홍보의 목적과 대상 그리고 분석 대상을 둘러싼 현상들에 따라서 컨설팅을 위한 방법들은 다양하고 유연하게 적용되어야 합니다. 시장과 산업에 대한 통계 데이터에서 포털 사이트와 소셜 미디어에 대한 빅데이터와 네트워크 분석, 고객에 대한 광범한 서베이와 핵심적 위치에 활동하는 전문가들에 대한 심층면접과 집단심층면접(FGI). 스토리미디어랩은 클라이언트의 구체적, 세부적 취지와 분석 대상에 알맞은 컨설팅 방법을 활용하여 전략에 기반한 홍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5668648765_5c0ff7694b_b

howitworks-analyze-large

 

스토리미디어랩 연구진의 홍보 컨설팅 사례들

  • 2016. 10 한국국학진흥원 2016년 스토리테마파크 활성화 방안 연구 
  • 2015. 12 한국수력원자력 2016 한수원 소셜미디어 컨설팅
  • 2014. 12 문화체육관광부 온라인 환경변화에 따른 소통방안 연구 : 정부 43개 부처 대상
  • 2013. 8  한국언론진흥재단 스마트미디어 기반 잡지산업 성장전략 연구 
CONTACT US

스토리미디어랩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 1차 508호
대표자 연락처 : 010-4528-4684 이 메 일 : neoechang@gmail.com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